Menu

“거실에 초대형 10인용 식탁 넣는 법, 인테리어 전문가가 알려주는 꿀팁!”

이채린 기자 5개월전 업로드 5

“거실에 초대형 10인용 식탁 넣는 법, 인테리어 전문가가 알려주는 꿀팁!”

무아공간

우리 가정에서 식탁은 그저 식사를 하는 공간이라는 틀을 벗어나 가족들의 소통의 장, 아이들의 즐거운 놀이터, 때론 집중적인 업무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 어느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모두를 포용하는 공간인 것이죠. 이런 식탁의 역할은 그 크기와 모양에 따라 더욱 다채롭게 변화합니다. 특히, 오늘 우리가 다룰 초대형 10인용 식탁은 그만큼 가정 공간에 더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제 저희와 함께 초대형 식탁이 거실 공간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어떻게 그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초대형 식탁, 반입의 어려움

무아공간

초대형 식탁은 크기만큼 운반과 설치에도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특히 아파트는 엘리베이터 크기, 계단, 통로 등이 제한적이므로 식탁의 크기를 잘 고려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2,400mm 이상의 식탁은 엘리베이터에 세워서 반입하기 어려우며, 스카이 차나 사다리 차를 이용하여 반입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꼭 가구 판매점에서 상의한 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방과 거실, 그 연결고리

무아공간

주방과 거실은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공간이지만, 식탁을 통해 이 두 공간은 하나로 연결됩니다. 식탁이 중심이 되어 주방과 거실 사이의 교류를 가능하게 하며, 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주죠. 식탁을 통해 주방과 거실이 하나의 공간처럼 느껴지게 만들어 보세요.

식탁의 위치와 디자인의 중요성

무아공간

식탁의 위치는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특히, 큰 식탁은 공간의 중심으로서 존재감이 더욱 강조되므로, 위치 선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식탁의 디자인은 그 공간의 분위기와 어울려야 합니다. 천장에 맞춘 라인 조명이나, 같은 재료로 만든 천장 등 식탁과 주변 공간이 하나로 어우러져 보일 수 있도록 식탁의 디자인을 고려해보세요. 

식탁과 주변 가구의 조화

무아공간

큰 식탁과 주변 가구의 조화는 공간을 더욱 풍요롭게 만듭니다. 특히, 식탁 주변의 가구는 식탁과의 관계를 통해 공간의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키큰장 등의 가구와 함께 식탁을 배치하면, 공간에 깊이를 더하고,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거실에 초대형 10인용 식탁을 배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크기, 위치, 디자인, 그리고 주변 가구와의 조화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식탁을 배치하면, 단순히 식사를 하는 곳이 아닌 가족들의 소통의 장으로 거실을 탈바꿈시킬 수 있습니다. 식탁은 그 자체로도 가치가 있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찾아 공간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보세요.

이앤집앤뷰 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