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7평 복층 오피스텔을 꾸미는 5가지 방법, 작은 공간도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비법 대공개!”

이채린 기자 5개월전 업로드 4

“7평 복층 오피스텔을 꾸미는 5가지 방법, 작은 공간도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비법 대공개!”

집꾸미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집꾸미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복층 공간을 활용한 특별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짙은 초록색을 메인 컬러로 선택하여 아늑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복층 침실 꾸미기

집꾸미기

복층 공간을 활용한 집꾸미기에서는 침실을 중심으로 꾸며보는 것이 좋습니다. 짙은 초록색의 침구와 미니러그를 사용하여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화롭게 맞출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를 세로로 배치하고 옆에 협탁과 무드등을 두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세요. 한쪽 벽에는 카메라와 장비들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을 두어 작업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층 침실을 꾸며보면 특별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수납 공간의 활용

집꾸미기

복층 공간에서는 수납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붙박이장을 설치하여 옷을 보관하거나, 슬라이딩장을 사용하여 계절 옷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층 공간에는 수납벤치 대신 슬라이딩 옷장을 두어 부족한 수납 공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각자의 수납 스타일과 필요에 맞게 공간을 활용해보세요.

| 작업 공간의 조성

집꾸미기

복층 공간을 활용한 집꾸미기에서는 작업 공간을 조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책상을 창가가 아닌 벽에 붙여 배치하여 집중해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세요. 책상이 아니라 옷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옷장을 두어도 좋습니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사용 목적에 맞게 공간을 활용해보세요. 

| 주방 공간의 배치

집꾸미기

주방에서 요리를 즐기는 분들을 위한 배치 아이디어도 소개하겠습니다.작은 원룸 주방의 경우, 아일랜드 식탁을 두어 아래에 가전을 보관하고 위를 보조 조리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혼빠 의자를 두어 식사도 가능한 공간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수납장과 오픈형 수납장을 두어 다양한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세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요리하기 편리한 주방을 만들어보세요. 

| 현관 화장실의 활용

집꾸미기

작은 선반장과 벽거울을 설치하여 미니 화장대 겸 나갈 때 필요한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세요.거울은 부착 고리를 활용하여 걸어주고, 실리콘 테이프를 이용하여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메인 컬러를 선택하여 독특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수납 공간과 작업 공간을 조화롭게 활용하면 복층임에도 불구하고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방과 현관 화장실의 배치에도 신경을 써보세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필요에 맞게 공간을 활용하여 집을 더욱 편안하고 멋진 공간으로 만들어보세요.

이앤집앤뷰 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