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현관과 주방이 같이 있는 6평 분리형 원룸, 공간 분리하는 스마트한 아이디어 5가지!”

이채린 기자 5개월전 업로드 37

“현관과 주방이 같이 있는 6평 분리형 원룸, 공간 분리하는 스마트한 아이디어 5가지!”

집꾸미기

이번에는 현관과 주방이 같이 있는 6평 분리형 원룸에서 공간을 분리하는 스마트한 아이디어 5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평범한 원룸이 실제로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침대 배치

집꾸미기

창문 쪽에 침대를 배치하여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였습니다. 퀸 사이즈의 침대를 스너 프레임으로 추천하였으며, 짙은 회색의 매트리스 커버와 아이보리 배경에 네이비 체크 패턴이 들어간 이불을 사용하여 색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침대 옆에는 수납 가능한 철제 협탁을 배치하여 화장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고, 위에는 탁상 거울을 올려 간단한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벽에는 반짝이는 포스터와 행 플랜트를 걸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 창틀 블라인드 설치와 책상 배치

집꾸미기

창문에는 기존 브라켓을 제거할 수 없어 이지 홀더를 사용하여 창틀의 그레이 블라인드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간단하게 빛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침대 맞은편에는 책상을 배치하였는데, 모니터함을 사용하여 높이를 높여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책상 주변을 밝혀줄 스탠드와 조화를 매치하여 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스탠드 앞에는 미끄러지지 않는 네이비 실리콘 트레이를 놓아 손이 자주 가는 물건을 올려두었습니다. 모니터 옆 벽에는 모델 프레임에 시계를 걸어 허전함을 덜어주었습니다. 

| 냉장고를 활용한 수납법

집꾸미기

냉장고와 책상 사이에는 슬라이딩 수납장을 배치하여 간단한 짐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높이를 고려하여 벽에 설치된 TV와 부딪히지 않는 위치로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냉장고 위에 있던 전자레인지를 수납장 위로 옮겨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컴퓨터와 함께 있는 만큼 전선이 엉켜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컴을 나누어주고, 케이블 정리 튜브와 멀티탭 정리함을 이용하여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 원형 식탁 테이블 배치

집꾸미기

수납장 앞에는 따로 식사할 수 있는 원형 테이블을 놓아주었는데, 얇은 스틸프레임과 투명한 유리 상판으로 된 제품을 추천하였습니다. 의자도 네이비 색상 포인트 배치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한 공간 변화는 어떠셨나요? 이번에 제시한 스마트한 아이디어 5가지는 평소 좋아하는 스타일과 집의 컨디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집꾸미기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원하시는 분위기로 집을 바꿔보세요. 특히, 현관과 주방이 같이 있는 6평 분리형 원룸에서 공간을 분리하는 아이디어는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하여 집을 더욱 편안하고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이상으로, 현관과 주방이 같이 있는 6평 분리형 원룸에서 공간 분리하는 스마트한 아이디어 5가지를 소개하는 기사였습니다.

이앤집앤뷰 전문기자